티스토리 뷰

휴대폰 게임을 폰으로만 할 수 없게 된 지는 한참 되었죠. 자사, 큰 화면으로 보기, 컴퓨터 다른 업무용을 하면서 켜놓기 등 휴대폰은 배터리도 빨리 소모되고, 무엇보다 수명도 단축되니까요. 그렇기 때문에 PC에서 폰 게임 연동을 해주는 프로그램 1나 정돈 사용하셔야 하는데, 어떤 것을 받으면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어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나요?

안드로이드 휴대폰 게임, 애플리케이션을 PC에서 실행하게 만들어주는 < 에뮬레이터 >는 회사에서 만들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. 그중에서 국내에 가장 많이 알려진 4종을 비교해 보았는데요. 먼저 간단하게 추천을 해드리자면, 아래와 같습니다.

블루스택 or 미뮤 앱플레이어

둘 중 하나 취향에 따라 사용할 것.

블루스택 4가 나오기 전에는 미뮤 앱플레이어를 적극 추천하였으나, 4가 나오면서 많은 상향으로 인해 두 개다 좋아졌더군요. 근데 게임하는 데 있어 CPU 등을 따지면 < 전부다 거기서 거기 >라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.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난합니다.


CPU 점유율 및 비교 (블루스택 외 3종)

해당 비교는 개인적으로 했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이나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. 때문에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< 간단한 참고용 >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. 또한 틀린 부분이나, 추가해야 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.

- 로딩이나 CPU 등 부분은 '자신의 컴퓨터 성능'에 따라 달라지니 아래 수치는 절대적 값이 아닙니다.

[ 실행 시 동일한 조건을 위해 아래 설정으로 통일하여 실행하였습니다 ]

* 디스플레이 : 1280 * 720

* DPI : 240

* 메모리 : 2048M

* CPU : 2코어

블루스택

미뮤 앱플레이어

녹스 앱플레이어

LD 플레이어 (모모)

제작 국가

미국

중국

중국

중국

테스트 시 버전

4.60.20.1002

6.1.1

6.2.8.1 (7버전)

3.59

1개 떼 CPU

8%

4% ~ 11%

7%

4% ~ 9%

9%

6% ~ 12%

9%

5% ~ 11%

2개 떼 CPU

16%

13% ~ 20%

14%

10% ~ 17%

18%

16% ~ 23%

17%

14% ~ 20%

브랜드(기종)

삼성+

삼성+

삼성+

LG+

멀티프로그램

있음

(1번 키고 나중에 다시 켤 때 안 켜지는 잔 오류 있음)

있음

있음

있음

키보드 호환

좋음

좋음

좋음

좋음

실행 시

빠름

중간

중간

느림

종료 시

로딩 있음

(작업줄 아이콘 우 클릭 종료 시 즉시 종료)

즉시

즉시

즉시

동영상 촬영 &

최근 앱 버튼

x

o

o

o

프레임 조절

o

o

o

x

여러 언어

o

o

o

o

마우스 매크로

있음

있음

있음

있음

화질

고화질

고화질

고화질

2K

기타

스트리밍

유료기능

자제 메모리 정리

가상 키 자동 설정

툴바 순서 설정가능

뭔가 무겁다

자체 스토어 운영 중


블루스택

국내 가장 많이 알려진 에뮬레이터입니다. 구 버전에는 잔오류가 너무 많아서 사용하시다가 많이 이탈하던 블루스택이었는데요. 최근에 4로 업데이트하면서 문제가 많이 개선되고 좋아졌습니다.

윈도 작업관리자, 고블린, MSI Afterburner 3개를 통한 값

아직 잔 오류도 있긴 한 상태입니다. 멀티 블루스택 실행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. 그러니까 1번 키고, 종료한 뒤 다시 켰을 때 반응이 없습니다. 재시작하면 다시 실행이 가능합니다. 하지만, 또 껐다 키면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더군요. 또한 블루스택 종료 시 로딩이 걸립니다. 하지만 이는 작업 줄 표시에 우 클릭해서 '그만하기'로 끄면 즉시 종료가 됩니다.

 

블루스택 화면과 앱에 들어갔을 때 툴 버튼이 나온다. '최근 앱' 툴이 없어 불편하기도 하다.

 

블루스택 스토어와 계정 결재로 광고 삭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


미뮤 앱플레이어

국내에서 만든 에뮬레이터로 전반적으로 가볍고, 잔오류가 없어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앱플레이어입니다. 저도 이거 사용하고 있고, 블루스택이랑 미뮤 중에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 현재까지는 말이죠. 언제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게 나락 가고 녹스가 떠오를지 모르는 일입니다.

 

미뮤

미뮤 코리아 공식 사이트, 가장 가볍고 빠른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, 사용방법, FAQ, 문의하기, 다운로드 제공.

www.memukorea.com

 

실행 시 CPU 등

미뮤 바탕화면에는 메모리 정리하는 기능도 있다

미뮤는 가상 키를 1차 설정을 자동으로 해준다. 내가 따로 스킬 위에 번거롭게 키를 설정하는 수고를 덜해준다.


녹스 앱플레이어

블루스택이 한창 점유율 부동의 1위였을 때 녹스를 아시는 분들은 대부분 녹스를 썼던 그 에뮬레이터입니다. 초기 블루스택은 잔오류가 많았고, 멀티 실행이 안 되었죠. 이때 녹스가 등장하여, < 멀티 실행 >, < 마우스 녹화 매크로 >를 통해서 굉장히 인기몰이를 하고 이름을 알렸었습니다.

근데 이때도 < 파일이 무겁다 >라는 느낌이 지배적이었고, 실제로도 CPU를 많이 잡아먹는 괴물이었던 것-!! 그러나 싱글일 때 CPU 점유율이 높아 보였던 거지, 멀티 실행했을 때 CPU가 낮아서 < 멀티로 하시는 분들은 녹스 >를 택하였죠. 지금은 대부분의 에뮬레이터가 멀티를 지원하고, 매크로도 있기 때문에 녹스의 자리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.

 

녹스 앱플레이어

60 FPS PERFORMANCE SCORE 151567 빠른 스피드 최고급 엔진 및 안드로이드 롤리팝/킷캣 기반으로 개발된 x86/AMD 100% 호환하는 초스피드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플레이어 지금 체험하기 아스팔트 8: 에어본 높은 FPS포맷 지원, 키보드 컨트롤지원, 스마트캐스팅 기능지원 모바일게임을 PC게임 처럼 컴퓨터에서 즐기기 완벽한 호환성 테라M, 소녀전선 등 모든 모바일게임 및 어플 완벽히 호환 컴퓨터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플레이어 테트리스 플레이 회전 하락 좌측이동 우측이동 다양한 기능 영상콘텐츠 제작...

kr.bignox.com

 

현재 CPU 온도 및 사용률 참고

바탕화면 템플릿 등 지원한다

툴바 순서가 설정이 가능하다


LD 플레이어

녹스가 무겁다는 소문이 나고, 대피처를 찾던 곳이 < 모모 앱플레이어 >였습니다. 근데 < 모모는 공식적으로 업데이트를 종료 선언 >하였습니다. 모모가 < LD 플레이어 >로 이름을 바꾸고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답니다.

모모에는 없던 LD 플레이어에는 < 자체 스토어 >가 있던데, 이것도 버전을 새로 내서 추가하면 될 것을 왜 명칭을 바꿨을까요? 다양한 이유가 있었겠죠? 무슨 문제인지는 찾기가 어렵더군요 ㅠㅅ

하지만 아직 모모 앱플레이어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. 업데이트를 이제 안 해서 그렇지.

그리고 LD는 모모와 조금 성질이 달라졌습니다. 아니, 지금 존재하는 에뮬레이터들과 조금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죠. < 자체 스토어 >라고 해야 하나? 그것도 말고요. < 화질 2K >까지 지원한답니다. 지금 유튜브에서도 2K(2160p)을 올리는 사람이 드문데... 아무튼 모바일 게임 중 어마 무시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이 나온다면, 무조건 LD로 하는 게 정답이죠. 문제는 그런 고퀄 그래픽이면, PS4나 PC로 나오는 게...

근데 이 덕분이지 LD가 좀 많이 무거워졌더라고요. 특히 < 실행 시 로딩 가장 오래 >걸린답니다.. 초~큼 답답....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